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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이메일주소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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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수집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등을 이용한 고객상담을 통한 수집
③ 이벤트(경품행사) 응모를 통한 수집
④ 제휴사로부터의 수집
⑤ 자동 생성정보를 통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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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원칙적으로 서비스 기간 종료 후 / 채용 종료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뉴캠퍼스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회원가입 (웹페이지) |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
회원가입 (네이버 통한 회원가입) |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
상품 구매 |
서비스 기간 종료 시까지 |
(2)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형 |
근거 |
보존 기간 |
보존하는 개인정보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 |
5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 |
5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 |
3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분쟁내역 |
통신 사실 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 기록 자료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성명, 이메일주소 |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회사의 업무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시점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이 달성된 직후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타 법령에서 개인정보 보존을 요구할 경우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 해당 보존 기간 만료 시 이 또한 즉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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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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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
㈜뉴인 |
고객정보DB시스템 위탁 운영 (전산아웃소싱) |
회원 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고객사 해당 업체> |
<고객사 해당업체 위탁업무 내용> |
<고객사 해당업체 보유 및 이용기간> |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회원 권리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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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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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① 크롬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 🠖 '타사 쿠키 차단' 등 필요한 항목 체크
② 엣지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타사 쿠키 차단' 등 필요한 항목 체크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 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신고 (분쟁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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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이 름 : 신의현 - 직 위 : 대표 - 전 화 : 010-9245-4579 - email : sinuihyun@gmail.com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과 개인정보 열람청구 신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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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4월12일 제정되었습니다. 추후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최소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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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24년 0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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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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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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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 |
근거 |
보존 기간 |
보존하는 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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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 |
5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상품정보, 결제내역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 |
3년 |
성명, 주소, 이메일주소, 분쟁내역 |
통신 사실 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 기록 자료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성명, 이메일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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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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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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